글 작성자: Eco 디바이스 I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갤럭시 굿락 사용기 컨텐츠는 잘 보셨을까요? 지난 굿락 컨텐츠의 반응이 좋아 오늘은 굿락에 편리한 갤럭시 탭에 있는 기능들중 제가 만족하면서 잘 활용하는 기능 위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리한 탭에는 갤럭시의 폰꾸보단 갤럭시를 좀 더 세부적으로 편한 갤럭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럼 가보겠습니다!!
 

 

 

 

 

 

 

 


OHO+

One Hand Operation

 
 
 

원핸드 오퍼레이션은 화면의 좌측과 우측 모서리에 제스처 기능을 추가하여 엄지 손가락 하나로만 휴대폰을 컨트롤하기 쉽게 제스처 경험을 제공합니다.

 

원핸드 오퍼레이션의 메인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왼쪽 핸들, 오른쪽 핸들의 설정을 자주 사용하면서 최적의 세팅을 선택한다면 아래의 고급 설정을 사용하시게 될꺼에요! 

 

예를 들어, 왼쪽 핸들에서 다양하게 세팅하고 싶다면 위의 자료처럼 세부적으로 오른쪽 직선 방향, 대각선으로 올리기 또는 내리기 모션들을 사용했을 때의 동작을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길게 제스처를 취했을 때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 객관적으로 사용했던 제스처보다 갤럭시의 제스처를 더 다양하고 효율적으로 갤럭시의 활용 경험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대각선 제스처를 활용해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가 화면 캡쳐를 하거나 가상 홈 화면 바로 가기 등으로 설정해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굿락의 원핸드 오퍼레션(OHO+)를 활성화 했을 때, OHO+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애니메이션이 화면을 볼 때 거슬리고 가리는 느낌이 종종 들어서 이러한 고급 설정에서 세부적으로 내가 필요한 앱에서만 실행하게 또는 애니메이션을 비활성화 같은 옵션을 활용합니다.

그리고 터치 인식 영역, 크기, 위치 등을 조절하여 사용패턴에 맞게 원하는 만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성 강화 공유 플랫폼

DropShip

이번엔 범용성 강화 공유 플랫폼인 DropShip 입니다. 드랍쉽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쉐어 보다 더 높은 공유 기능의 범용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드랍쉽은 메인 화면이 다른 앱보다 깔끔하고 필요한 부분들만 있어 유용한 공유 경험을 제공합니다.

 
 
드랍쉽은 대부분의 확장자를 지원하여 공유할 수 있으며 당일 최대 5GB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파일이 DropShip으로 업로드를 할 때, 도메인의 긴좌표, 나만 보기 그리고 비밀번호 지정 여부까지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ropShip의 장점은 OS에 상관없이 Web, Chrom, Windows, Android 그리고 IoS까지 쉽게 앱 설치 또는 웹으로 파일을 송/수신을 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도메인(링크) 주소가 길더라도 보안을 위해 긴 좌표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대방(파일 업로드 한 사람)이 QR로만 전송해준다면 갤럭시의 경우, 서클 투 서치로 바로 QR 인식도 지원한다는 점, 참고하심 될 것 같습니다. 

 
기타 부가적인 기능들은 드랍쉽 설정에서 좀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표와 유효기간 등을 컨트롤 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최대 24시간으로, 퀵쉐어에 비해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대용량이나 타기기에 공유할 땐 기기간 범용성은 드랍쉽이 우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폰꾸 및 꿀팁, Galaxy To Share

GTS

 

이번엔 Galaxy To Share, 줄여서 GTS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Share 공유 입니다. 이전에 드랍쉽 같은 공유 기능은 아니고 갤럭시로 배경화면, 아이콘, 키보드 등의 다양하게 꾸민 컨텐츠들을 서로 공유 및 적용해보는 플랫폼 입니다.

GTS는 요즘 트랜드에 맞춰 숏폼 UI 형태로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하며 컨텐츠를 보는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GTS에는 정말 다양한 분들이 갤럭시로 꾸민 컨텐츠들을 공유해주시는데요!

저도 아무리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배경화면이나 키보드 스타일에 적용한다더라도 식상하거나 할 때 GTS에 능력자 분들이 올려주신 컨텐츠들을 적용해보며 굿락의 활용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용하게 꿀팁 루틴 기능들을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있으니 Galaxy To Share, 갤럭시를 사용한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음량 패널도 다채롭게 제작하기

Sound Assistant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은 사운드 어시스턴트 입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는 오다오 관련 기능을 확장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해당 화면에 있는 기능들로 충분히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에서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와 플렉스 음량 패널 설정을 활성화 한다면 실용적이고 다채로운 플렉스 음량 패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플렉스 음량 패널은 다양한 색상의 효과와 텍스처, 컨트롤 방식 그리고 모양 등을 취향에 맞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테마도 지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에서 음량 패널 기본 및 펼침에서 표시할 부분을 필요에 따라 추가 /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 할 때의 정도를 숫자로 표시해주고 색상도 컬러풀하니 사용하는 맛이 있습니다!!

좌측이 초깃값이고 우측이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부분 입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와 음량 패널 꾸미기 기능을 활성화하여 이뿌고 실용적으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량 버튼으로 볼륨 조절할 때의 추가적인 제스처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이 잠기거나 AOD 상태일 때, 음량 버튼 + 나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재생중인 오디오를 다음 곡 또는 이전 곡으로 지정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잠금화면이 해제되어 있을 땐 기존과 동일하게 볼륨 상,하 제어가 가능하니.. 꺼진화면에선 다른 방식으로 추가의 제스처 기능을 활용하여 제어하는 방식이 효율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결론

 

오늘은 갤럭시를 좀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굿락의 편리한 갤럭시에 대하여 리뷰해봤습니다. 더 다양한 편리한 기능들이 있으나, 제가 주로 활용하는 기능들을 위주로 후기를 올리는 것이 효율적이라 소개해봤네요.

어떤가요? 굿락은 꾸미는 것 뿐만 아니라 갤럭시를 좀 더 편하고 실용적으로 변경해주는 일종의 게임 아이템과 같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지 못한 기능은 2025년, 별도의 굿락 사용 경험 컨텐츠로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잘못된 정보나 오차로 기입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년 컨텐츠도 이번이 마지막이군요. 모두들 2024년 수고하셨고,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 컨텐츠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