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Eco 디바이스 I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2026년 새해가 밝아, 벌써 3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작년, 갓 스무 살의 패기로 대학교에 입학했던 새내기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학년이 되었네요. 올해로 대학교 2학년이 된 저는 올해도 숨 쉴 틈 없이 달리는 뜨거운 한 해를 계획했습니다.

매년 1월 중순이면 찾아오는 작심삼일의 고비, 다들 겪어보셨죠? 저 역시 수많은 목표 앞에서 흔들릴 때가 있었지만, 제 곁을 지키는 든든한 갤럭시 에코시스템 덕분에 그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어요.

오늘은 저의 2026년 3가지 새해 다짐 목표와, 그 과정에서 마주한 어려움을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들로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그 꿀팁을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나의 2026 새해 목표 & 갤럭시 활용 꿀팁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p/DT-njOkktEF/?img_index=1

 

 

 

 

 

 

 

Gemini를 활용한 고퀄리티 상업적 이미지 제작

 

생성형 AI 시대, 그림을 뽑아내는 것을 넘어 '상업적으로 가치 있는' 퀄리티를 만드는 것은 정말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데요. 특히, 이동 중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완벽하게 구현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이때 제 구원투수가 되어준 건 갤럭시 탭 S11 울트라의 대화면과 S펜입니다.

 
 
 

화면을 분할하여 한쪽에는 Gemini 앱을 띄워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다른 한쪽에는 레퍼런스 이미지를 띄워 실시간으로 비교하며 작업 할 수 있는 대화면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I가 생성한 이미지의 아쉬운 부분은 S펜으로 즉각적인 리터칭을 하거나, 그리기 어시스트 기능을 활용해 제가 원하는 구도를 그려 더 정확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노트북을 펼치지 않아도 갤럭시 탭 S11 울트라의 몰입감 넘치는 대화면 하나면 저만의 아트 스튜디오가 완성되더라고요.

 

 

 

 

 


과학 기술 AI 분야,

공모전 장관상 4관왕 도전

 

올해 가장 큰 목표인 '장관상 4개 이상 수상'. 학업과 병행하며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시간 관리가 생명이었고, 무엇보다 쏟아지는 논문과 자료들을 정리하다 지쳐 번아웃이 올 뻔한 위기가 있었습니다.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저에게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버즈3프로의 조합은 완벽한 페이스메이커였는데요!!

갤럭시 북3 울트라로 코딩 작업을 하다가, 갤럭시 탭 S11 울트라를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해 자료를 띄우고, 이동 중에는 갤럭시 S25 울트라의 '삼성 노트'로 아이디어를 동기화합니다.

다양한 갤럭시 기기간 상호작용 덕분에 갤럭시 탭을 넘어, 갤럭시 북까지 사용하게 되었던거 같아요.

 

밤샘 작업이 잦은 기간에는 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8이 제 컨디션을 책임지고 있는데요!!

특히, 갤럭시 링의 삼성헬스가 정밀한 수면 측정 데이터와 에너지 점수를 통해 "오늘은 좀 쉬어야 해"라고 알려줄 때, 무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장기 레이스를 뛸 수 있는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젠 갤럭시가 제 코치 역할을 톡톡히 해주네요.

 

 

 

 

 

 

 

대학교 2학년 로그

롱폼 영상 콘텐츠 제작

 

저는 올해부턴 기존의 숏폼을 넘어, 긴 롱폼 영상으로 저의 대학 생활 로그와 IT 리뷰를 담아내기로 했습니다. 이제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 6기 활동과 함께 갤럭시와 함께 영향력을 펼쳐보려 합니다.

하지만 밖에서 촬영하고 편집까지 하려니, 스마트폰 화면은 너무 작고 노트북은 무거워 영상 편집의 연속성을 유지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여기서 바로 갤럭시 Z 트라이폴드와 갤럭시 버즈3 프로 인데요.

화면을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를 펼치면 태블릿급의 광활한 대화면과 끝판왕 비율이 있는데요.

 

컷 편집 타임라인을 길게 늘어뜨려 정밀하게 컷을 나누고, 프리뷰 화면을 동시에 띄워도 갤럭시 스마트폰중 가장 쾌적한 16GB의 PC급의 램이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촬영 직후 바로 펼쳐서 컷 편집을 10인치의 광활한 대화면으로 끝낼 수 있는 생산성 부분에서 정말 압도적이더라고요.

 

 

 
 

편집 시 사운드 체크는 갤럭시 버즈3 프로가 담당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공간감 넘치는 공간 음향을 모니터링하며 영상 제작의 퀄리티를 높여주더라고요.

 

 

 

 

 


🚀 Get Past Quitter’s Day with Galaxy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죠. 하지만 나머지 반을 채우는 건 꾸준함입니다.

21살, 에너지가 넘치지만 그만큼 시행착오도 많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제 목표를 현실로 만들어줄 갤럭시가 있습니다. 기기를 쓰는 것을 넘어, 제 삶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동반자로서 2026년도 갤럭시와 함께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여러분의 2026년 새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작심삼일로 끝내기엔 우리의 열정이 너무 아깝잖아요!! 저처럼 갤럭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달리는 멋진 한 해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갤대서6기 #갤럭시서포터즈 #갤럭시대학생서포터즈6기 #스타즈2026 #Stars2026 #갤럭시 #GalaxyAI #갤럭시Z트라이폴드 #갤럭시Z폴드7 #갤럭시S25울트라 #갤럭시탭S11울트라 #삼성멤버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