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Eco 디바이스 I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스마트폰으로 공유 기능 많이 사용하나요? 친구들과 놀러갈때나 의미 있는 날에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때 다양한 메신저를 활용하여 단톡방에 공유하여 저장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메신저로 공유를 하여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보면 화질이 굉장히 깨지고 사진이 엉망으로 남겨진 경험을 많은 분들이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Z 플립 5와 함께 삼성 갤럭시 Quick Share에 대하여 공유해보려 합니다. 저는 최근에 여행을 다니면서 같이 다닌 지인과 사진을 공유할 때 정말 이건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이러한 컨텐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갑시다! ㄱ ㄱ 씽~

Quick Share란? 삼성에서 직접 개발한 가까운 사람과 원본 파일을 빠르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가장 큰 장점은 원본 파일을 편리하게 바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 별도의 세팅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떻게 사용할까?

- 내가 선택한 파일이나 사진 또는 영상을 선택하여 공유 아이콘 클릭!

- 하단에 공유할 기기 선택하여 클릭!

- Quick Share를 사용하여 가장 내가 저장한 지인명의로 클릭!

정말 간단하죠?

그냥 안드로이드의 범용성이 높은 Nearby Share 쓰면 안됨? 굳이 Quick Share를 사용하는 이유는?

Nearby Share는 내가 저장한 사진을 Quick Share와 동일하게 원본 파일을 전송해준다는 것은 좋지만 전달할때 구글 계정의 이름(닉네임)으로 하기도 하고 그리고 전송유저나 받는 유저도 Nearby Share 세팅을 퀵패널에서 어느정도 세팅을 해야 그나마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퀵쉐어는 별도의 세팅없이 내가 연락처로 저장한 지인 이름이 뜨다보니 굉장히 편리하고 파일을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는것이죠!

장점1. 내가 전송할 가까운 갤럭시 유저의 이름이 나타난다?!

현재 사진을 보시면 내 기기면 내기기에 공유, 주변 기기에서 "엄마"라고 제가 연락처에 저장한 갤럭시 사용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별도의 세팅없이 바로 클릭하면 전달할 수 있다보니 굉장히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것이죠!

장점2. 갤럭시 생태계와의 빠른 공유?!

내 기기와 공유도 할 수 있고, 내 PC에서 편집이나 작업을 할 때도 굳이 파일을 찾고 할 필요없이 바로 퀵쉐어로 내가 꾸리고 있는 갤럭시 생태계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겐 가장 큰 장점이죠!

- 내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공유할 수 있구요~

- 갤럭시 북과도 퀵쉐어로 전송할 수 있어요~

장점3. 원본형식으로 빠르게 공유?!

대부분은 단체 톡방이나 메신저로 공유를 하면 사진이 열화가 되어 사진의 용량은 줄어들면서 화질 손실에 굉장히 커서 뭉개지거나 하다보니 SNS로 다운받은 사진의 품질은 좋지 못한편이죠?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퀵쉐어는 공유를 하더라도 사진 손실없이 있는 그대로 날짜, 장소나 세팅값 등을 원본 데이터로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장점4. 링크 형식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다고?!

원래 퀵쉐어는 가까운 유저에게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 아시는 분들이 계실꺼에요. 하지만 퀵쉐어도 멀리 있는 사용자들끼리 파일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기기 공유 오른쪽 부분에 QR 코드로 전송을 할 수 있고 하단에 URL로 진입하여 생성된 서버에서 그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Nearby Share보다 한 수 위 아닌가 싶습니다. (하루에 최대 5GB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장점5. 민감한 파일들도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만료시키는 프라이빗 공유?!

회사의 민감한 파일이나 특정유저에게만 전송하고 싶을때 프라이빗 공유와 함께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공유할 때 이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용자는 나의 프라이빗 번호를 이용하여 공유하고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공유한 파일은 암호화가 되며 내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만료될 수 있게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일이지만 최대 6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된 연락처만" 공유할 수 있게 세팅이되어 있지만 주변에 있는 사람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주변에 누군가가 민감한 콘텐츠나 나에게 전송을 하려 하더라도 나의 삼성계정에 로그인된 기기가 아니라면 거절 또는 수락을 선택할 수 있다보니 안심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삼성 갤럭시 Quick Share에 대하여 살펴봤습니다. 제가 알기론 퀵쉐어가 출시한지 3년이 되었지만 제주변이나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는 퀵쉐어가 출시되었을때부터 사용하여 지금까지 오랫동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가족과 여행을 다닐때 사진을 공유할 때도 원본 화질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보니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퀵쉐어를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정말 기능도 많고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원활하게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컸어요! 이번 컨텐츠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퀵쉐어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게시물은 갤럭시 고등리더 4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