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헬스케어의 시작, 갤럭시 링 개봉기 및 며칠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삼성전자는 2024년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를 진행 갤럭시 링 또한 공식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링은 삼성 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만 판매를 한다고 해요. 저도 관심이 있어 갤럭시 링을 구입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함께 갤럭시링에 대하여 파헤치러 가보시죠!
저는 사이즈를 몰라서 삼성닷컴에서 먼저 사이즈 키트를 무료로 제공해준다해서 사이즈 키트로 사이즈를 결정했습니다.
갤럭시 링 사이징 키트
갤럭시 링 사이징 키트는 일반 웨어러블과 비슷하게 패키징으로 왔더라고요. 사이즈는 5호부터 13호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링 사이징 키트를 보면 플라스틱 형태로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실제 갤럭시 링 제품과 동일하게 구현했다고 합니다. 키트의 경우, 무료니까 갤럭시 링 구매 결정전 꼭 한 번씩은 착용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8호는 좀 애매했고.. 9호가 가장 잘 맞았습니다. 그래서 삼성닷컴에서 9호 사이즈로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 링 실제 본품 도차아악
사이즈 선택 후 갤럭시 링 메인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패키징은 갤럭시 핏 제품과 비슷하게 패키징되어 있네요. 저는 실버로 선택했기 때문에 실버 색상으로 각인이 되어 있네요.
열어보면 정말 반지 케이스처럼 영롱한 갤럭시 링 케이스가 반가움을 맞이하고 있네요. ㅋㅋㅋ
구성품은 간단 사용 설명서와 25W용 C to C 케이블, 갤럭시 링 충전 케이스 그리고 갤럭시 링 본체가 들어가 있습니다.
갤럭시 링의 충전 케이스는 굉장히 투명하게 반지 케이스처렁 되어있습니다. 처음 딱 봤을 때 갤럭시 버즈 삼다수 케이스가 생각날 정도였습니다. ㅋㅋㅋㅋ 케이스는 투명하면서 세련되게 디자인되어 있네요. 중앙에는 페어링 버튼이 있네요.
닫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갤럭시 링 충전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 C 타입 포트가 있고, 하단에 무선충전 코일이 있어 무선충전도 지원합니다.
후면에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무선충전기에 올려두면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 케이스를 오픈하면 하단에 원형 형태의 애니메이션으로 시각적으로 보기 깔끔하게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47만원짜리면 이정도는 되어야 하는건 기본이긴 합니다. ㅋㅋ
갤럭시 링은 티타늄 마감을 사용하였으며 중앙이 오목한 형태로 디자인 했더라고요. 디자인은 깔끔하게 잘 했더라고요.
안 쪽에는 에는 여러가지 센서로 구성되어 있네요.
저는 실버 색상을 선택했는데 실물은 무난무난하네요. 사실 이번 갤럭시 링의 색상은 좀 아쉽습니다. 골드를 제외하곤.. 무광이고.. 그렇다고 개인적으로 골드 색상은 제 취향은 너무 아닌거 같아 잘 안 보게 되더라고요.
왜냐면 MWC 2024 때 갤럭시 링 프로토타입을 보면 유광 실버가 너무 예쁘고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었는데.. 무광으로 출시되서 아쉽더라고요.. 그나마 무난한게.. 실버였습니다.
갤럭시 링을 착용했을 때 센서가 손가락을 걸치거나 걸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착용감은 괜찮더라고요.
갤럭시 링은 9호 기준 19.5mAh, 충전 케이스는 361mAh로 2.5W의 충전 속도로 케이스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은 1번 충전으로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갤럭시 웨어러블로 고고우
갤럭시 링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옆에 갖다두기만 하면 바로 편하게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은 작은 반지 폼펙터에 헬스 케어 기능들을 탑재한 디바이스 입니다. 갤럭시 링으로 수면측정, 심박수, 신체 에너지 등 다양한 삼성 헬스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은 심박수를 측정라면서 심박수가 너무 낮거나 높은 심박수가 10분이상 지속된다면 사용자에게 알리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심박수 설정값을 심박수 패턴에 맞게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의 경우 자이로센서가 들어가 손가락으로 제스처를 취해서 알람을 해제할 수 있고, 카메라에서 셔터 기능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갈 때 꿀기능이겠네요! 인식 잘 되서 놀랬습니다. 해당 제스처 기능은 One UI 6.1.1 이후 기기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동, 자동 트레킹이 잘 되고 기록 또한 아주 빠르게 동기화되더라고요. 전날에 테니스랑 배드민턴이랑 달리기 그리고 걷기 정도 했는데 트레킹 워치만큼 잘 기록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삼성헬스에서 AI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반지다보니 진동이나 알림이 없다보니 트레킹이 되는지 인지를 잘 못하겠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워치와 함께 운동했을 때보다 손목 부담은 확실히 덜게 되더라고요.
운동 트래킹도 잘되고 수면 측정에서도 코골이와 수면중 산소포화도도 지원하기 때문에 수면 측정만큼은 정말 만족했어요.
마무리
근데.. 사실 이러한 기능들은 갤럭시 핏3만 가더라도 대부분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보니.. 갤럭시 링만의 장점이라면 워치 대비 손목 부담감이 적고 작은 사이즈로 운동 트래킹이 된다 정도, 그리고 반지라는 폼펙터에 이러한 다양한 센서들을 탑재한 기술을 보여준다는 제품으로 느껴졌어요.
솔직히 가격이 워치7 44mm보다 더 비싸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 돈으로 워치7 시리즈나 캐주얼하게 갤럭시 핏3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목 부담이 아니라면 정말 이 가격에 기능들도.. 그렇고..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긴 쉽진 않을것 같습니다. 2세대 때 가격도 내릴 것이고.. 기능도 더 많고 디자인도 더 이쁘게 나오지 않을까요?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그럼 저는 다음 컨텐츠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