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 레더케이스편 (feat. Galaxy Z Fold SE)
안녕하세요, 지난 컨텐츠에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언박싱 컨텐츠를 포스팅해봤습니다. 오늘은 지난 컨텐츠에 이어 갤럭시 Z 폴드 SE에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준 레더케이스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 SE 레더케이스
갤럭시 Z 폴드SE의 레더케이스는 가죽형태의 케이스와 한 쪽은 가죽 표면을 표현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폴드SE의 카메라의 스펙이 올라가면서 케이스에도 카툭튀를 보호하는 부분을 잘 표현을 해놨네요. 케이스의 색상은 다크 그레이 형태로 실제로 봤을 때도 색상이 어두운 색상의 회색이라고 보심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폴드SE의 케이스는 내부 부드러운 안감, 부들부들한 스웨이드 처리로 보호성 면에선 최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역시 고급스러운 레더 케이스답게 부드러운 처리로 고급스러운 폰을 한 층 더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한 쪽에는 가족 질감을 표현한 플라스틱 케이스입니다. 이 부분엔 케이스를 착용했을 때 흔들림 방지 역할로 양면 테잎이 발려져 있습니다. 케이스를 착용하기전 꼭 부착면을 잘 보고 착용하심 됩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의 케이스를 여러가지를 사용해본 유저로서 폴드 시리즈의 부착하는 면의 테잎은 시간이 지나면 부착력이 약해져 흔들리는건 똑같더라고요.. 폰을 얇게 만들고 설계하다보니 이건 케이스도 어쩔 수 없는듯 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SE 레더케이스
착용해보기
폴드SE에 정품 레더케이스를 착용해봤습니다. 확실히 폰 자체도 얇아지다보니 케이스도 확실히 얇은게 체감되더라고요. 특히 레더케이스라서인지 그립감도 좋습니다.
접었을 때 전면 샷입니다.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 부분에도 잘 보호가 되고 케이스를 착용했음에도 위 사진만 봤을 때도 정말 슬림합니다.
정품케이스답게 수화부 스피커 부분도 잘 뚫려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스피커 도 잘 뚫려 있고 충전 포트와 마이크도 여유 있게 잘 뚫어놨습니다.
접었을 때 후면샷입니다. 후면엔 중앙 하단에 SAMSUNG 로고가 있고 가죽 질감이 아주 잘 살아있고 아주 고급스럽습니다.
묵직한 색상인 어두운 그레이에 훨씬 어울리네요. 추가적으로 해당 케이스는 힌지 보호는 안된다것 참고하심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펼쳤을 때의 항공샷입니다. 정품 케이스답게 깔끔합니다. 펼칠 때도 훨씬 편하고 열기 아주 쉽습니다.
펼쳤을 때 후면 모습입니다.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본체 색상이 블랙이다보니 시크하면서 멋스러운 효과를 주는거 같습니다. 측면 버튼부들도 아주 잘 파혀 있고 케이스를 착용했을 때의 그립감도 정말 좋네요.
전체적으로 케이스의 만듬새는 삼성 정품이긴하네요. 정품 레더케이스는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제품에서 처음 접해봤습니다.
여전히 조금의 아쉬운 점은, 갤럭시 정품 케이스 전체적인 단점인게 내구성이 좀 아쉽고, 저처럼 효율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은 오래 쓰길 바라는데.. 가격도 가격이고.. 오래 사용하긴 힘들겠더라고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의 정품 레더 케이스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케이스의 만듬새와 그립감 그리고 마감은 아주 슬림하고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내구성만 제외한다면 슬림하고 잘 만든 케이스라고 봅니다.
혹시나 잘못된 정보나 오차로 기입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다음 컨텐츠에서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